카테고리 없음

건설워크넷 취업 채용 정보 살펴보기

티삐 2021. 3. 27. 18:14

건설워크넷 취업 채용 정보 살피는 방법

일자리를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 중에서도 건설워크넷 취업 사이트는 건축 관련 일자리에 특화되어 있죠? 그래서 이쪽 분야에서 일하시는 분들이라면 다른 곳보다 여기가 좋을 수 있습니다.

 

단, 괜찮은 구인구직 사이트라 해도 나름의 활용 방법이 있기 마련이예요. 그래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아래쪽에 사이트의 바로가기와 이용 방법을 엮었습니다. 혹시 구인구직 사이트를 알아보고 있으셨다면, 이번에 엮어둔 것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목차

     

     

    건설 취업 채용 정보 바로가기

     

     

    비밀스럽게 꽁꽁 숨겨진 사이트가 아니니, 아무 종류의 포털에서 대충~ 검색해도 사이트를 찾아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cworknet.kocea.or.kr]를 복사해서 주소창에 붙이는 방식이 조금은 더 쉽고 수월하실 거예요.

     

    처음 사이트를 띄우면 주요 알림 사항부터 나오는데, 최근에는 해외 일자리에 대한 알림이 나오고 있습니다. 혹시 국내가 아닌 외국에 나가서 건축업에 종사하는 것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알림 상자의 공지사항을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해외가 아닌 국내 구인구직만 확인해보고 싶으시다면, 알림 상자를 닫고 홈페이지에서 카테고리 메뉴를 누르며 건설워크넷 취업 자리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구성이 복잡하지 않아서 처음 방문하셨더라도 특별히 어려운 부분은 없을 거예요.

     

    다만, 사이트를 다루는 것이 쉽다고 해서 덜컥 글을 끝내면 아쉽기도 하고, 아직은 전해드려야 할 노하우도 많습니다. 그러니 이용에 대해서 아래쪽에 조금 더 엮어볼게요. 그래도 괜찮겠죠?

     

     

    간단하게 건설워크넷 취업 확인하기

    건설워크넷 기본 취업 공고

    기본 구성 자체는 보통의 취업 포털과 비교했을 때 큰 차이가 없습니다. 일자리를 알아보시기 위해서 워크넷 취업 사이트를 방문하셨다면, 홈페이지에서 '일자리를 찾으십니까?' 메뉴에 커서를 올리고, 새롭게 나오는 메뉴 중 관심을 두고 있는 분야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공고를 등록하고 일하실 분을 찾기 위해서 건설워크넷 취업 사이트를 찾아오셨다면, '인재를 찾으십니까?' 메뉴에 커서를 올리고 필요한 세부 메뉴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세부적인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어차피 로그인을 해야 하니, 미리 회원가입부터 해주시는 것이 편할 수도 있습니다. 빈칸을 조금 채우고 사용자 인증을 하면 되니, 회원가입 역시 무난하게 마무리를 하실 수 있을 거예요.

     

    건설 취업 자리와 워크넷 신청

    회사에서 공고를 등록하고, 개인이 공고 내용을 볼 수 있는 것 이상으로 꽤나 많은 내용과 서비스가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매뉴얼을 살펴보는 것이 사이트 활용에 도움이 될 수도 있어요. 우측 상단에 있는 매뉴얼 버튼을 눌러주세요.

     

    버튼을 누르면 로그인, 보안모듈 설치, 입사지원과 인재 요청 방법, 취업신청서 등록 방법, 취업 공고 등록 방법 등, 사이트의 전반적인 이용 방법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꼼꼼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제가 추가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부분이 없을 것 같아요.

     

    건설 취업 자리가 있는 다른 서비스

    건설 쪽 일자리 더 많이 찾기 (1)

    띄워둔 사이트 자체에 대해서는 추가적으로 얘기할 부분이 없지만, 구인구직과 관련해서는 아직까지 할 얘기가 조금 더 있습니다. 먼저 얘기하고 싶은 부분은 워크넷 취업만 확인하는 것보다 많은 사이트를 동시에 봐야 한다는 것입니다.

     

    여러 사이트를 동시에 체크하면, 더 많은 일자리를 확인할 수 있고, 더 좋은 조건을 챙길 수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위쪽 광장 카테고리에 커서를 올려주세요. 그리고 드롭되는 메뉴 중 사이트를 눌러주세요.

     

    메뉴를 누르면 함께 볼 수 있는 여러 종류의 사이트가 나옵니다. 이 중에서 가장 권장하고 싶은 종류는 역시 고용노동부가 만들고 관리하는 워크넷이 아닐까 해요. 먼저 찾아간 곳과 이름은 같지만, 먼저 찾아간 곳은 국토부가 관리하는 곳이죠?

     

    물론 특정 사이트가 무조건 더 좋다는 것은 없으니, 여러 곳을 둘러보시되 최소한 두 곳 이상을 동시에 활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건설 쪽 일자리 더 많이 찾기 (2)

    기왕 얘기하는 김에 한 곳만 더 정리를 해볼까요? 목록에는 보이지 않지만 건설워크넷 취업과 마찬가지로 꽤나 요긴한 루트가 있습니다. 바로 신문을 보는 것입니다. 교차로나 벼룩시장을 봐도 많은 지역 일자리가 있으니, 기회가 되시면 사이트를 방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건설워크넷 취업 활용 노하우

    즐겨찾기 저장

    어떤 사이트를 찾아도 많은 일자리가 있고, 하루만에 모두 체크하고 확정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어요. 그리고 매일 새로운 공고도 등록되기 때문에 수시로 재방문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런데 사이트를 다시 찾아오고 싶을 때 마다 검색을 또 다시 해보는 것은 귀찮은 일이죠?

     

    그러니 마음에 드는 사이트를 찾고 재방문을 해야 할 것 같은 느낌이 들 땐, 북마크에 저장을 해주세요. 브라우저 주소창 오른쪽을 보면 별 모양 버튼이 있는데, 이 버튼을 누르면 저장을 해둘 수 있습니다.

     

    북마크 활용

    즐겨찾기에 저장을 했다면, 나중에는 북마크 목록을 불러와서 건설워크넷 취업이나 다른 저장해둔 사이트를 찾아가면 됩니다. 그럼 목록은 어떻게 불러오는고 하니, 그냥 브라우저 설정 메뉴를 눌러보면 됩니다. 그 안에 북마크, 즐겨찾기 메뉴가 있을 거예요. 아무쪼록 좋은 조건의 일자리를 잡는데 조금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