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어도비보다 좋은 최고의 pdf 뷰어 추천 TOP 7

by 티삐 2023. 4. 23.

어도비에서 제공하는 기본 툴이 있지만, 더 가벼우면서 빠르거나, 기능이 많은 pdf 뷰어 추천 프로그램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상황에 따라 선택하기 좋은 PDF 뷰어 프로그램을 정리했습니다. 혹시 PDF 관리(열기, 변환, 편집)가 필요하다면 하단 정보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차

  1. 컴퓨터(윈도우, 맥) PDF 뷰어
  2. 스마트 기기(안드로이드, iOS) PDF 뷰어
  3. 기업 무료 PDF 뷰어

컴퓨터에서 사용하기 좋은 PDF 뷰어 추천

1. 공식이라 마음이 가는 Adobe Reader

Adobe-Reader-pdf-뷰어-추천-프로그램

개인적으로 공식 Adobe Reader는 보안, 속도, 안정성 모든 면에서 다른 viewer보다 뒤처진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단순한 파일 열람 프로그램인데, 용량이 너무 큽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adobe acrobat reader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어떤 이유로 꼭 공식 뷰어가 필요하신 분들도 있으실 수 있으니, 해당 툴의 공식 다운로드 페이지만 간단하게 엮어두고 pdf 뷰어 추천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Adobe Reader 다운로드


참고로 홈페이지에서 어도비 리더를 받을 땐, 화면 중간에 있는 오퍼(옵션) 항목의 체크를 풀어준 뒤에 Acrobat Reader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셔야 합니다.


  • 추가 구성 필요한 경우 옵션을 체크해도 됩니다. 다만, 보통은 불필요하니, 그냥 체크를 풀면 편합니다.
  • Acrobat Pro 시험 버전도 있습니다. 단, 상용이기 때문에 PDF 편집은 다른 무료 툴을 추천합니다.

2. 무설치 버전이 있는 Sumatra PDF

가벼운-Sumatra-PDF-뷰어-추천

가벼운 툴이라면 Sumatra PDF가 좋습니다. Sumatra PDF는 가장 빠르게 작동하는 PDF 뷰어입니다. 용량이 작고, 사용자 기호에 따라 무설치 버전을 선택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Sumatra PDF는 개인, 단체, 기업 등, 모든 곳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Sumatra PDF 다운로드


극강의 미니멀리즘을 추구하는 Sumatra PDF를 사용해 보고 싶을 땐, 위에 엮어둔 버튼을 눌러서 홈페이지로 이동해 주세요. 그리고 컴퓨터 비트에 맞는 버전을 선택해서 받으면 됩니다.


  • 컴퓨터 비트는 시스템 화면(단축키 : Windows + Pause Brea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무설치 버전을 원하는 경우 ZIP으로 다운로드를 해주세요.

무설치 버전을 선택하셨다면, 압축을 풀고 실행하면 됩니다. 그리고 설치 버전은 실행한 뒤에 설치 마법사 화면에서 간단하게 다음 버튼을 몇 번 누르면 됩니다.


그리고 프로그램이 열리면 열어보고 싶은 PDF를 불러오기만 하면 됩니다. 워낙 간단한 구조라서 이 정도 내용만 알아도 충분히 사용하실 수 있을 거예요.


3. 이미 준비되어 있는 웹 브라우저

웹-브라우저-활용

웹 브라우저에는 이미 PDF 뷰어가 내장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하고 싶은 PDF 뷰어입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열어보고 싶은 PDF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연결 프로그램을 웹 브라우저로 선택하면 됩니다.


  • 크롬, 익스플로러, 엣지, 파이어폭스, 사파리 등, 점유율이 높은 브라우저는 대부분 PDF 뷰어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연결 프로그램을 설정하는 것이 아니라 브라우저를 먼저 실행하고, PDF 파일을 드래그하는 것으로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편한 방식으로 파일을 열어보시면 될 것 같아요.


4. 편집이 가능한 알 PDF

알-PDF-다운로드-화면

파일을 열람한 뒤에 포맷 변환, 페이지 편집, 내용 편집을 해야 한다면 PDF 뷰어 추천 프로그램으로 알 PDF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어도비 아크로뱃 프로처럼 모든 편집 기능이 있고, 문서 검토와 OCR, 포맷 변환, 보안 관리 기능까지 지원합니다.


알 PDF 다운로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pdf 편집 프로그램이 다양하지만, 안정성이 떨어지거나, 지나치게 광고가 많은 문제점이 있습니다. 개인이 사용하기에 가장 다루기 쉽고 안정적인 프로그램은 역시 알 PDF가 좋습니다.


다만, 알 PDF는 처음 설치를 할 때 제휴 프로그램이 다소 많습니다. 설치 마법사 화면 아래쪽에 있는 추가 구성 옵션을 꼼꼼하게 확인하면서 설치를 해주세요.


사용하는 방법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도움말 메뉴를 클릭하면 알아볼 수 있습니다. 사실 UI가 간단해서 처음 접했을 때 어색할 수는 있지만, 조금만 사용해 보면 금방 편하게 쓰실 수 있을 거예요.


5. 가벼움과 디자인을 모두 잡은 Slim PDF

Slim-PDF-뷰어-추천-프로그램

Sumatra PDF의 빠른 리딩 속도는 마음에 들지만, 극한까지 끌어올린 미니멀리즘 디자인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슬림 PDF를 선택해 볼 수 있습니다. 뷰어의 기본 기능에 집중했으며, Sumatra PDF처럼 가볍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사양 PC와 노트북 사용자에게 추천합니다.


Slim PDF 다운로드


참고로 Slim PDF는 Sumatra PDF에 비해서 용량이 큽니다. 약 15MB 정도의 용량이죠. 하지만 여전히 아주 작은 용량에 불과하고, 밝거나 어두운 테마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까지 생각하면 아주 매력적인 pdf 뷰어 추천 프로그램입니다.


안드로이드 또는 iOS에서 좋은 PDF 뷰어 추천


1. 활용도가 좋은 구글 드라이브

iOS-구글-드라이브-설치

태블릿, 스마트폰 등, 스마트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간단한 PDF 뷰어라면 구글 드라이브를 추천합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기본 앱이기 때문에 별도로 준비할 필요가 없으며, iOS 사용자는 앱 스토어를 통해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iOS 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


구글 드라이브는 간단한 PDF 열람에 사용하기 좋으며, 클라우드이기 때문에 PDF 파일 외에도 다양한 자료를 업로드하고 보관할 수 있습니다.


또한 DOC, XLS, ODT, RTF, SCV, PPT 등, 다양한 종류의 포맷을 지원하기 때문에 여러 종류의 문서를 열어봐야 하는 경우에도 사용하기 좋습니다.


구글 드라이브의 또 다른 장점이라 한다면, 파일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팀원들과 협업하기 좋다는 것입니다. 여러모로 활용도가 좋은 서비스이니 사용해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2. 주석 추가가 편한 Xodo PDF Reader

Xodo-PDF-뷰어-프로그램

주석을 달아야 한다거나, 간단한 필기가 추가되어야 한다면 Xodo PDF Reader를 추천합니다. 강력하면서 안정적으로 기능을 지원하지만, 사용하는데 제한이 없는 무료 앱입니다.


안드로이드와 iOS 각각 앱스토어에서 Xodo를 검색하면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공식 홈페이지를 찾아가서 우측 상단 Apps 버튼을 클릭하고, OS를 선택해도 됩니다.


Xodo PDF 다운로드


참고로 Xodo는 홈페이지 자체가 하나의 웹 도구이기 때문에 파일을 업로드해서 뷰어로 활용한다거나, 문서 포맷을 변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3. 안드로이드에 특화된 All PDF

All-PDF-뷰어-추천-프로그램

안드로이드에서 사용할 PDF 뷰어 추천 앱을 찾고 있으시다면 All PDF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자료를 열람하는 것 이상으로 다양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PDF 파일에서 모든 이미지를 추출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문제를 이미지로 만들거나, PDF 내의 텍스트를 TXT로 추출하는 것 역시 가능합니다. 외에도 페이지 압축, 야간 모드, 연속 스크롤 모드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안타깝지만 All PDF Reader는 더 이상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대안은 있습니다. 필기할 때 활용하기 좋은 플렉슬 노트 PDF 뷰어가 있습니다. 기본적인 뷰어 기능을 지원하는 동시에 필기하는 데 특화된 기능이 많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특히 태블릿처럼 필기 환경까지 준비해 둔 상황이라면 한 번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플렉슬 노트 & PDF 뷰어 다운로드


4. 공식 앱을 원할 땐 Adobe Acrobat Reader

Adobe-Acrobat-Reader-DC-다운로드

Adobe Acrobat Reader는 PC 버전만 있는 것이 아니라 앱도 존재합니다. 공식 앱을 쓰는 것이 가장 마음에 든다면, 충분히 선택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무료가 아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그리 권장하고 싶지 않습니다.


Adobe Acrobat Reader DC 다운로드


기업 또는 단체에서 사용하기 좋은 PDF 뷰어 추천

개인이 아닌 기업 또는 단체인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라이선스를 장만해야 합니다. 하지만 개인뿐만 아니라 단체와 기업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PDF 뷰어가 있습니다. 혹시 필요하시다면 하단을 참고해 주세요.


1. 주석 추가도 가능한 Foxit Reader

Foxit-pdf-Reader-추천

폭스잇 리더는 개인, 기업, 정부 기관, 교육 기관 등, 모든 곳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PDF 추천 프로그램입니다. 비록 페이지 편집 기능은 없지만, 주석을 추가하고, 양식을 채우는 것 정도는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Foxit Reader 다운로드


홈페이지가 영문으로 작성되어 있고, 한글은 지원하지 않을 것 같은 느낌이지만, 설치 과정에서 한국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한글 패치를 따로 추가해야 했지만, 이제는 공식 지원되는 툴을 쓰면 되니 한국어 버전에 대한 걱정은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2. 편집도 가능한 PDF Escape

PDF-Escape-웹

PDF Escape는 설치해서 사용하는 소프트웨어가 아닙니다. 웹 도구이기 때문에 사이트를 찾아가면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서 열람을 할 때 사용할 수 있고, 간단한 편집이 필요한 경우에도 사용하기 좋습니다. 물론 기업 무료입니다.


PDF Escape 바로 가기


웹 도구 방식을 선호하지 않는 분들도 있으실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익스플로러, 파이어폭스, 사파리, 크롬, 오페라 등, 다양한 브라우저를 지원하기 때문에 익숙해지면 충분히 요긴한 툴이 될 수 있을 거예요.


3. 다양한 문서를 다루는 Libre Office

리브레-오피스-프로그램

리브레 오피스는 다소 용량이 크다는 단점이 있지만, 그 이상의 장점을 가진 툴입니다. PDF 뷰어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편집 기능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리브레 오피스 다운로드


PDF 편집 외에도 워드 프로세싱,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 벡터 그래픽 수정도 지원합니다. 즉, MS Offfice와 호환되는 툴이면서 무료입니다. 완벽한 호환성을 보여주는 것은 아니지만, 여러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을 정도의 충분한 기능과 안정성을 보여줍니다.


4. 문서 편집 프로그램처럼 사용하는 Able Word

able-word-pdf-뷰어-추천

Able word는 기본적으로 문서 작업을 위한 프로그램이지만, PDF 뷰어로 사용할 수 있고, PDF 편집 툴로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익숙하고 편한 UI 덕분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Able word 다운로드


참고로 Able word의 경우 PDF 외에 doc, html/htm, txt, rtf 편집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PDF에 최적화가 잘 되어있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나씩 정리를 하다 보니, 기업 무료 PDF 프로그램은 뷰어가 아니라 편집 툴 위주로 추천하게 된 것 같습니다. 이번에 정리한 프로그램 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PDF 뷰어 추천 프로그램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클리앙과 같은 곳에서도 사용자 만족도 위주로 선별한 종류이기 때문에 이 중에서 하나를 고른다면 크게 불편한 구석은 없을 것입니다.


혹시 여러 종류가 있어서 하나를 선택하는 것이 어렵다면, 개인적으로 크롬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사용했을 때 불편한 부분이 있다면, 그 불편함을 없앨 수 있는 다른 프로그램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여담으로 ezPDF는 따로 얘기하지 않았는데, 개인은 무료지만 기업은 상용이라 정리하지 않았습니다. 알 PDF처럼 편집 프로그램이 필요한 개인이라면 ezPDF도 선택해 볼 수 있습니다.

 

2022 사주팔자 무료 사이트 : 소름 돋게 정확한 곳

이제 2022년 검은 호랑이의 해, 임인년입니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은 바로 사주팔자 무료 사이트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잘 맞는 곳으로 유명한 토정비결 사이트를 정리했습니다. 마음에 드는 곳

yoyac.tistory.com

 

2022 신용카드 발급 쉬운곳 : 무직자까지 가능

유난히 신용카드 발급 쉬운곳이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까다로운 조건으로 수시로 부결이 나는 곳과 달리 무직자이거나 7등급 미만의 신용점수를 갖고 있어도 발급할 수 있는 방법과 카드 종

yoyac.tistory.com

아무쪼록 PDF 뷰어 추천 프로그램을 알아보는 것에 미약하게나마 보탬이 되었길 바랍니다.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