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약해둔 정보모음

열차시간표 조회 ktx

by 티삐 2020. 8. 26.

근교가 아니라 먼 지역으로 이동할 땐 아무래도 자가용을 타는 것 보다 기차가 편하죠? 다만, 기차는 내가 원하는 시각에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정해진 스케줄이 있어요. 그래서 미리 열차시간표 조회 ktx를 확인해두어야 합니다.

 

물론 기차가 움직이는 스케줄을 확인한 뒤에 내 스케줄과 잘 맞는 시간대를 선택해서 예약을 해둘 수도 있습니다. 다만, 방법을 알아야 하는데, 아래 스케줄 조회를 하는 곳과 이용 방법을 엮었어요. 필요하실 때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열차 시간표 조회하기

대형 포털 사이트의 서비스를 활용해서 기차가 움직이는 스케줄을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그냥 레츠코레일을 통해서 확인하는 것이 가장 깔끔한 느낌이예요. 그러니 레츠코레일을 기준으로 얘기를 하겠습니다. 공식 사이트도 포털에서 검색하면 찾을 수 있는데, [letskorail.com]를 주소창에 입력하면 조금이나마 더 쉽게 열차시간표를 조회하고 ktx를 알아보실 수 있을 거예요.

검색하거나 주소를 입력해서 레츠코레일 홈페이지를 방문하셨다면, 왼쪽 상단 영역으로 시선을 옮겨주세요. 그럼 승차권을 검색하는 부분이 보이는데, 출발역, 도착역, 출발일, 시간, 인원을 순서대로 지정하고 빨간색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버튼을 누른다고 해서 바로 예약되는 것이 아니라 스케줄을 알아보는 화면으로 연결되는 것이니, 안심하고 클릭하셔도 괜찮아요!

검색 결과가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면 상세 검색을 위한 추가 도구가 보일 거예요. 여기에서 지정해야 할 항목이 있으면 선택해서 추가 검색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상세 검색까지 완료되면 페이지 아래쪽으로 이동해주세요. 그럼 표 안에 열차시간이 정리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간단하죠?

 

 

여담으로 혹시 포털 사이트를 통해서 정보를 조회하고 싶으시다면, 그냥 대형 포털을 찾아간 뒤에 아래 그림처럼 적당한 단어를 입력해서 열차시간표를 검색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검색하는 때를 기준으로 정해진 열차의 스케줄을 바로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확인한 뒤에 예약하기

포털이 됐든, 레츠코레일의 사이트가 됐든, 열차가 움직이는 시간을 확인했다면, 이제 적당한 때를 선택해서 예매를 해야 합니다.

 

특별한 일이 없으면 무조건 기차를 이용하게 될 예정인데 예약을 미루고 있으면, 내가 원하는 기차가 꽉 차서 선택할 수 없는 난감한 상황이 생길 수도 있어요. 특히 명절이라도 찾아오면 이런 안타까운 상황이 빈번하게 생겨나죠. 그러니 페이지에서 스케줄을 확인했을 때 자리가 있다면, 기왕 찾아온 김에 예약까지 해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럼 예약은 어떻게 하면 되는고 하니, 일단 열차시간표 조회를 했을 때 나오는 표 안에서 예매라 적힌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그럼 로그인 화면으로 연결이 되는데, 평소 기차를 자주 이용하신다면 로그인을 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추가 혜택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단발적으로 이용하신다면, 회원가입이 귀찮다면, 그냥 미등록고객예매를 클릭하면 됩니다.

미등록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은 추가 알림 화면이 나올 거예요. 그리고 알림 내용을 보면 회원가입을 했을 때 챙길 수 있는 혜택에 대한 부분도 간단하게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심하게 번거롭고 귀찮은 것이 아니라면 아무래도 레츠코레일에서 회원가입을 한 뒤에 예매하는 것이 좋겠죠?

좌우간, 신청하는 과정 자체는 제가 따로 설명할 수 있는 부분이 없을 정도로 간단합니다. 그냥 번호 정도만 정확하게 채우고 신청 및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알림을 받겠냐고 물어보는 항목이 있는데, 이 부분은 꼭 알림을 받는 쪽으로 선택해주세요. 행여나 변동 사항이 있는데 알림을 받지 않으면 심각하고 심오한 상황이 생길 수도 있어요.

 

기차 이용 관련 기타 참고 정보

그리고 이렇게 홈페이지를 통해서 예약을 해두었는데, 개인 스케줄에 변동이 있어서 기존 열차시간표에 따라 움직일 수 없고, 열차를 탈 수도 없다면, 예매한 표를 취소하면 됩니다. 취소하는 것 역시 같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어요. 위쪽 카테고리 메뉴를 보면 승차권이라 적힌 부분이 있는데, 그 곳에 커서를 올리면 발권 취소, 예약 변경 등의 세부 메뉴를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예약하고 수수료 처리까지 완료가 되면 발권을 해야 하는데, 해당 서비스 역시 앞서 취소를 위해 눌렀던 메뉴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권하는 방식은 프린터로 출력하거나, 전용 앱을 통해서 다운로드를 하거나, 알림을 받은 방식으로 받을 수도 있습니다. 여러 가지 방법들을 지원해주고 있기 때문에 편한 방식을 선택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사실 레츠코레일 홈페이지가 엄청 깔끔하고 예쁘다는 느낌이 들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특별한 오류가 없고, 모든 서비스를 하나의 홈페이지에서 다루고 있으며, 빠르다는 점은 분명 좋은 부분인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