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2 신용카드 발급 쉬운곳 : 무직자까지 가능

by 티삐 2022. 1. 14.

신용카드-발급이-쉬운-곳에서-심사를-넣은-결과

유난히 신용카드 발급 쉬운곳이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까다로운 조건으로 수시로 부결이 나는 곳과 달리 무직자이거나 7등급 미만의 신용점수를 갖고 있어도 발급할 수 있는 방법과 카드 종류까지 있습니다. 필요하실 때 참고하실 수 있도록 자세한 정보를 아래쪽에 엮었습니다.

 

 

 

 

목차

  1. 기본적인 발급 조건과 신용카드 발급이 쉬운 곳 모음
  2. 최소 조건을 빠르게 갖추기 위한 노하우
  3. 대행 관련 당부드리고 싶은 부분

 

기본적인 조건과 신용카드 발급 쉬운곳 모음

체크카드와 달리 신용카드 발급은 신용대출 심사와 비슷합니다. 카드사마다 나름의 최소 조건이 있고, 융통성 있게 결제능력 심사를 할 수 있죠. 즉, 기준을 넘기면 발급이 쉽고, 최소 기준에 미달된다고 해서 절대로 발급을 받을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우선 일반적인 카드사 발급 최소 기준을 정리해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만 20세 이상일 것
  • 신용등급 6등급 이상일 것
  • 월 소득 50만 원 이상 3개월 이상 유지할 것

 

신용등급이라 적어두었지만, 사실 요즘에는 등급이 없고 점수를 쓰죠? 정확하게 얘기를 하면 나이스 평가 정보 신용점수 680점 이상이거나, 코리아 크레디트 뷰로 576점 이상이어야 하는데, 이 점수가 통상적으로 신용 6등급 정도입니다.

 

그리고 최소 기준을 넘기는 경우라 하더라도 현금 서비스, 카드론 결제 이력이 많거나, 연체 이력이 있는 경우에는 부결이 생길 수 있습니다. 반대로 신용 점수가 낮아도 다양한 방식으로 결제 능력을 증명하면 신용카드를 발급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글 아래쪽에서 따로 다뤄보기로 하고, 일단은 신용카드 발급 쉬운곳을 먼저 엮어보도록 할게요.

 

 

 

 

그렇다면 신용카드 발급 잘되는 곳은 어디일까?

신용카드 발급을 위한 최소 기준에 간당간당하게 해당하는 경우라면, 심사 기준에서 은행 잔고 비중이 큰 카드사를 선택하면 좋습니다. 간단하게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카드사 계좌 잔고 최소 유지 기간
하나카드 30만 원 3개월 이상
KB카드 60만 원 6개월 이상
신한카드 80만 원 3개월 이상
우리카드 300만 원 6개월 이상
NH카드 600만 원 6개월 이상
SC카드 600만 원 6개월 이상

즉, 통장의 잔고가 최근 3개월 동안 통장 잔고가 30만 원 이상이면 카드를 발급해주는 하나카드가 신용카드 발급 쉬운곳 중 하나입니다. 단, 평잔의 경우 수시로 조건이 변경되기 때문에 발급 신청을 하기 전에 개별적으로 카드사에 문의를 해보시는 편이 좋습니다.

 

평잔을 보고 사용자의 결제 능력을 판단하는 경우가 있고, 보험 가입 상태를 보고 결제 능력을 판단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다음의 조건을 충족할 수 있다면, 각각의 카드사에서 조금 더 쉽게 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 KB카드 : KB 손해보험 6개월 이상 가입 유지 (타 보험사의 보험일 경우 월 15만 원 이상, 6개월 이상)
  • 삼성카드 : 월 6만 원 이상의 보험료 납입 유지, 총 납입 금액 90만 원 이상
  • 신한카드 : 6개월 이상, 월 15만 원 이상 보험료 납입 유지

 

먼저 정리한 카드 발급 최소 기준을 간당간당 만족하면서 위에 나열해둔 보험료 납입 조건에 해당한다면, KB, 삼성, 신한이 신용카드 발급 쉬운곳이 될 수 있습니다.

 

더 발급하기 쉬운 방법은 없을까?

만약 통장의 평균 잔고를 맞출 수 없거나, 보험 가입 이력을 맞출 수 없다면, PLCC 신용카드를 발급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상업용 표시 신용카드라 부르기도 하는데, 토스, 네이버 페이, 페이코, 스마일 카드가 가장 대표적인 PLCC 카드입니다. 그리고 보통 이런 PLCC는 가장 신용카드 발급 쉬운곳으로 꼽히죠.

 

  • PCLL 신용카드는 발급이 쉬운 반면, 한도가 낮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니 일반적인 신용카드 발급에 문제가 없다면, 굳이 PCLL에 관심을 둘 필요는 없습니다.
  • PCLL는 수시로 새로운 종류가 나오기 때문에 필요한 순간에 검색을 해서 혜택이 많은 종류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PCLL 카드는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이나 홈페이지를 통해서 온라인으로 발급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대부분 연회비가 없고 해지할 때 수수료가 없으며, 발급 조건도 없는 편입니다.

 

무직자가 결제 능력을 증명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은 없을까?

지금까지 정리해둔 발급 조건으로 신용카드 발급 쉬운곳을 찾을 수 없다면, 다른 방식으로 결제 능력을 증명할 수도 있습니다. 예컨대 다음의 조건 중 해당하는 조건이 있다면, 직장인이 됐든, 무직자가 됐든, 카드사에 발급 요청을 해볼 수 있습니다.

 

  1. 국민연금 월 5만 원 이상 납부하는 경우
  2. 국민건강보험료 월 3만 원 이상 납부하는 경우
  3. 월 6만 원 이상 보험료 납입을 하고 있는 경우
  4. 연식이 10년 미만인 자동차를 소지하고 있는 경우
  5. 재산세를 납부한 내역을 증빙할 수 있는 경우

 

만약 위에 정리해둔 5가지 항목 중에서 한 가지 조건이라도 충족할 수 있다면, 분명 신용카드 발급 쉬운곳을 찾을 수 있습니다. 다만, 신용 점수가 최소 조건보다 너무 낮을 경우에는 추가적인 작업이 필요합니다. 추가적인 작업이라 하니 뭔가 엄청난 노하우가 있을 것 같은데, 그리 대단한 내용은 아닙니다. 그래도 알아두시면 활용하기 좋은 정보이니, 추가적으로 설명을 이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소 조건을 갖추기 어려울 때 신용카드 발급 쉬운곳을 찾는 방법

카드사에서는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자의 결제 능력을 판단하지만, 결국 가장 확실한 방법은 신용 점수를 높이는 것입니다. 신용 점수는 수개월에 걸쳐서 천천히 높아지는 것으로 알고 계신 경우가 많지만, 사실 클릭 몇 번으로 50점을 한 번에 높일 수 있고, 다양한 방식으로 빠르게 신용 점수를 높일 수 있습니다. 7등급, 8등급이 6등급 안으로 들어오는 것도 생각보다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자세하게 잘 정리된 글을 엮었으니 참고해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신용-점수-올리는-요령-보기

당부드리고 싶은 부분

지금까지 신용카드 발급 쉬운곳을 알아보기 위한 이런저런 정보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정석이라 할 수 있는 정보와 방법을 다루었는데, 검색을 하다 보면 제가 정리해둔 내용과 달리 편법으로 신용카드를 발급할 수 있다는 정보를 보신 분들도 있으실 것입니다.

 

예컨대 '신용카드 만들어 드립니다.'라는 얘기를 하며 신용카드 발급을 대행해준다는 곳이 있는데, 신용불량자도 신용카드나 나오기도 할 정도로 효과는 좋을 수 있습니다. 다만, 공식적인 루트가 아닙니다. 즉, 불법적인 방법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관련 서비스 이용으로 피해를 입는 분들도 많기 때문에 처음부터 접근하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 애초에 신용카드를 만들 땐 일정 기간이 소요되기 마련인데, 신청 당일 빠르면 1시간 내에 신용카드가 바로 나온다는 것만 봐도 찝찝하고 냄새가 나죠?

 

끝으로 신용카드 발급과 관련된 Q&A를 몇 가지 정리하고 이번 글은 갈무리를 하겠습니다.

신용카드의 기본적인 발급 조건은 어떻게 되나요?
만 20세 이상이면서 충분한 결제 능력을 갖추고 있음을 증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카드사에 따라 결제 능력을 판단하는 기준은 제각각이지만, 일반적으로 신용등급 1~6등급이면 신용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단, 다양한 방식으로 결제 능력을 증명한다면 7등급 이하라도 발급이 승인될 수 있습니다.
가족 이름으로 신용카드를 발급해도 괜찮나요?
원칙적으로 신용카드는 명의자만 발급할 수 있고, 명의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여, 양도, 담보로 제공할 수 없으며 배우자와 가족도 신용카드를 빌려주거나 빌릴 수 없습니다.
카드 이용 대금을 조금씩 결제하는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이른바 리볼빙 결제라 불리는 서비스입니다. 카드 이용 대금 중에서 일부만 결제를 한 뒤에 남은 이용 대금은 이자만 내고 다음 달로 결제를 넘기는 방식입니다. 당장에 부담해야 할 부분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지만, 신용 점수 관리를 할 땐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말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이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카드를 해지할 때 연회비를 환불받을 수 있나요?
신용카드 해지 시 연회비 환불 규정은 카드사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신청 여부에 따라 환불을 받을 수도 있고, 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2022 사주팔자 무료 사이트 : 소름 돋게 정확한 곳

이제 2022년 검은 호랑이의 해, 임인년입니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은 바로 사주팔자 무료 사이트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잘 맞는 곳으로 유명한 토정비결 사이트를 정리했습니다. 마음에 드는 곳

yoyac.tistory.com

 

농협은행 개인인터넷뱅킹 바로가기

농협은행 개인인터넷뱅킹 바로가기 통장 잔액과 사용 내역 조회를 하거나, 새로운 계좌를 만들거나, 다른 금융 상품을 알아보는 등, 여러 가지 이유로 농협은행 개인인터넷뱅킹 바로가기를 해

yoyac.tistory.com

대단한 정보를 담고 있는 글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신용카드 발급 쉬운곳을 찾는 분들에게 조금은 도움이 될 수 있었길 바랍니다. 다음에는 신용카드 순위 및 추천 종류, 캐시백과 같은 혜택 위주로 다뤄볼 것을 약속하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