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농협은행 개인인터넷뱅킹 바로가기

by 티삐 2020. 10. 29.

농협은행 개인인터넷뱅킹 바로가기

통장 잔액과 사용 내역 조회를 하거나, 새로운 계좌를 만들거나, 다른 금융 상품을 알아보는 등, 여러 가지 이유로 농협은행 개인인터넷뱅킹 바로가기를 해야 할 수 있어요.

 

이럴 땐 당연한 얘기겠지만 온라인뱅킹 사이트를 찾아가서 필요한 금융 업무를 처리하면 됩니다. 사이트로 이동하기 위한 버튼과 서비스의 이용 방법은 아래쪽에 엮어두었으니, 혹시 이체나 조회와 같은 온라인으로 처리할 부분이 있다면, 이번에 엮은 정보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농협은행 바로가기 하는 방법

보통 은행들은 사이트를 공개해둔 상태로 관리를 하죠? 물론 농협도 비밀스러움과는 거리가 있고, 아무 포털에서 대~충 검색해도 공식 홈페이지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다만, 검색으로 사이트를 찾아가는 것 자체가 귀찮아요. 그러니 [banking.nonghyup.com]를 주소창에 입력해서 농협은행의 개인인터넷뱅킹으로 바로가기를 해주세요. 그럼 조금은 더 수월하실 거예요.

검색하거나 주소를 입력해서 온라인 은행 사이트를 띄우면, 위쪽과 중간 영역에 여러 가지 서비스들이 보여요. 이 중에서 필요한 메뉴를 클릭하고, 로그인을 한 뒤에 추가 정보를 입력하면 금융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크게 보면 타행 사이트와 농협은행 개인인터넷뱅킹의 사용 방법이 비슷하니, 사실 제가 얘기하지 않아도 쉽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을 거예요. 하지만 여기에서 글을 끝내면 제가 너무 아쉬울 것 같습니다. 그러니 사이트 이용에 대한 얘기들을 조금만 더 해볼게요. 그래도 괜찮겠죠?

 

 

농협은행 개인인터넷뱅킹 둘러보고 이용하기

기본적인 온라인 서비스 이용 방법은 위쪽에서 넌지시 얘기를 했듯이 메뉴를 누르고,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다만, 로그인을 할 때 보안모듈에 대한 알림부터 나올 거예요. 필수 항목은 반드시 설치해야 하고, 선택 항목은 설치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만, 아무래도 설치하는 것이 안전하게 온라인뱅킹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물론 필수 보안모듈이라 해도 PC 리소스를 잡아먹는 원인이 됩니다. 그러니 농협을 이용한 뒤에는 설치해둔 모듈은 삭제를 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세 가지 방식으로 로그인을 지원하는데, 보통은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실 거예요. 그런데 혹시 이번에 처음으로 농협은행 개인인터넷뱅킹을 쓰는 것이라 아직까지 공인인증서가 준비되어 있지 않다면, 홈페이지 왼쪽 상단에 있는 공인인증센터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타행 인증서를 등록하거나, 신규로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워낙 많은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곳이라 각각의 메뉴를 하나씩 설명하는 것은 어렵지만, 인증서 관리 도구가 됐든, 기본적인 은행의 서비스가 됐든, 애초에 다루는 방법이 까다롭지는 않을 거예요. 하지만 이용하다 보면 가끔은 어려운 부분이 생긴다거나, 궁금한 부분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럴 땐 우측 상단에 있는 고객센터 메뉴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궁금한 부분을 검색하거나 정리된 정보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럼 어렵고 난해한 부분을 해결하실 수 있을 거예요.

혹시 사이트에 정리되어 있는 이용 정보를 하나씩 살펴보는 것이 번거롭게 느껴지신다면, 그냥 고객센터에 직접 물어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저도 그냥 직접 물어보는 것을 선호하는 편인데, 연결되는 버노는 고객센터 페이지 중간 영역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농협은행 개인인터넷뱅킹 사이트 사용 팁

어려움이 있을 때 도움을 주는 곳도 워낙 친절해서 제가 사이트 자체에 대해선 더 얘기할 수 있는 부분이 없을 것 같아요. 하지만 팁 정보는 몇 가지 더 얘기할 수 있습니다.

 

아마 인터넷뱅킹을 한 번만 이용하고 평생토록 사용하지 않는 경우는 없으실 거예요. 고로 사이트를 재방문해야 할 일이 언제든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런데 재방문을 할 때마다 포털에서 검색하는 것은 꽤나 번거로운 일이 될 수 있어요. 그러니 이번에 기왕 찾아왔으니, 북마크에 저장해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사이트를 북마크에 추가할 땐, 주소창 오른쪽에 보이는 별 버튼을 클릭하고 저장하면 됩니다. 그리고 목록을 불러올 땐 오른쪽 위에 있는 브라우저 설정 아이콘을 누르고, 드롭되는 메뉴 중에서 북마크 또는 즐겨찾기 메뉴에 커서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저처럼 크롬을 쓰고 있으시다면 [Ctrl + Shift + B]를 눌러서 목록 생성을 할 수 있고, 익스플로러에서는 [alt + A]를 단축키로 써서 목록을 불러오는 것도 가능해요.

 

다른 방식으로 금융업무 처리하기

농협은행 개인인터넷뱅킹 홈페이지를 대신하는 공식 어플과 서비스

지금까지는 컴퓨터에서 온라인뱅킹을 하는 과정에 대해서 엮었는데, 사실 금융업무라는 것이 꼭 컴퓨터 앞에서 처리해야 한다는 규칙이 있는 것은 아니죠? 밖에서 처리해야 할 상황도 많습니다. 그러니 기왕이면 어플도 설치해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해요.

어플은 마켓을 열고 검색하면 바로 나옵니다. 설치 방법은 보통의 앱과 다르지 않고 사용 방법도 농협은행 개인인터넷뱅킹 바로가기를 했을 때 나오는 사이트와 비슷합니다. 필요한 서비스를 찾아서 선택하고, 로그인을 하고, 메뉴에 맞는 추가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여담으로 요즘에는 오픈뱅킹이라 해서 하나의 은행에서 여러 곳의 계좌를 한 번에 관리하는 서비스도 있어요. 타행을 이용하신다고 해도 농협을 주로 사용하신다면, 어플에서 오픈뱅킹을 등록하셔서 한 곳에서 관리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아직까지 써본 적은 없는데, 여러 곳을 동시에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요긴한 기능이 될 것 같아요. 혹시 다음에 제가 써볼 일이 있어서 방법을 알게 되면, 따로 글을 엮어볼 것을 약속하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

 

농협 공인인증센터 홈페이지 재발급

 

농협 공인인증센터 홈페이지 재발급

농협 공인인증센터 홈페이지 재발급 조만간 사라지게 될 것이라 하지만 당장에는 주기적으로 농협 공인인증센터 홈페이지 재발급을 해주어야 온라인 뱅킹을 이용할 수 있죠? 그래서 찾는 분들

yoyac.tistory.com

 

댓글